본문 바로가기

일반

구글의 새로운 검색 옵션 론칭 - Google Search Options

지난 5월 12일(화)부터 google.com 에서 키워드를 검색시 상단에 "Show Options"라는 링크가 하나 추가됐습니다.
이 링크를 클릭하게 되면, 왼쪽 사이드에 검색된 결과를 필터링 할 수 있는 다양한 옵션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필터링 옵션은 4개의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먼저, 첫번째 그룹은 전체, 동영상, 포럼, 리뷰글을 필터링하여 보여주는 옵션입니다.
두번째는 데이타의 생성시점을 기준으로 하여 필터링하고,

세번째는 검색결과내 사이트에서 이미지를 추출하여 보여주거나 검색결과 내용을 좀 더 파악할 수 있도록 결과페이지내의 Text를 추가적으로 더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그룹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Standard view"를 제외하곤 하나하나 정리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 searches"는 입력된 키워드에 대해 의미적으로 연관된 키워드들을 추천해 줍니다.


"Timeline"은 지난 4월에 이미 소개된 바 있는 내용이구요. 검색결과 페이지에 맞게 UI가 변형된 형태입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내용은 가장 특기할 만할 것은 "wonder wheel"라는 기능입니다.
플래쉬 기반으로 입력한 검색키워드가 중앙에 배치되어 해당 키워드에 연관된 정보들이 선으로 연결되어 화면에 보여집니다.


또한 연결된 키워드를 클릭했을 경우 해당 키워드의 원이 중앙으로 위치하게 되며 검색결과도 해당 키워드에 맞게 재 검색됩니다. 키워드들의 연결을 한눈에 파악 가능할 뿐 아니라  마인드맵 형태로 관련 키워드들을 추천해 주게 됩니다.
이는, 검색시 적절한 키워드를 찾지 못해 원하는 결과를 찾지 못하는 경우에 아주 유용할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 이번에 발표한 search options은 여러 단계에 걸쳐 재검색을 반복해야 했던 많은 수고를 덜어줄 좋은 서비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직은 google.com 도메인에서만 서비스 되고 있으므로 확인하시려면 여기에서....
서비스에 대한 동영상도 Youtube에 공개되어 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