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아이폰] 네이트온 어플!

오늘 소개해 드릴 어플은 네이트온 어플입니다!

네이트온의 기본이 되는 메신저의 기능 정도를 구현하였네요! 
앱스토어에서 네이트온으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미국 계정에서 설치를 했는데 물론 당연히! 한국계정에도 있겠죠?
그럼 상세 페이지 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자~ 우선 로그인 화면부터 보실까요~?
 


PC버전 네이트온이나 뭐 별차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오밀조밀하게 변한것 외에는 차이가 없군요.
일단 제 아이디로 로그인 해보면..!!
헛!! PC에서 로그인 되었던게 팅겨버리네요 ㅋ
요즘 네이트온은 PC여러대에서 동시에 로그인되는데 아직 적용을 못했나봅니다.
그리고 오픈쪽 화면과 같이 아이디/비밀번호를 저장하면 다음에는 다시 입력하는 불편함 없이 쉽게 로그인이 됩니다.

그럼 로그인 화면을 볼까요?
 

보시는 것과 같이 접속한 친구와 접속하지 않은 친구 그룹단위로 등으로 친구들의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오픈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상대방의 프로필을 볼 수 있고 쪽지도 바로 보낼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네이트온에서 가장 많이 쓰는건 대화하기 기능을 가장 많이 쓰지 않을까 싶은데 대화하기는 똑같아요.

상대방의 아이디를 더블 클릭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쉽게 대화하기가 실행이 되네요.

아이폰이라 속도는 좀 딸리지 않을까 싶어서 막 쳐서 테스트를 해봤는데 와이파이 두칸떠도 잘됩니다!! ㅋㅋ
다만 아쉬운건.. 네이트온 어플에서는 가로보기 기능이 되지 않아요!!
저 같이 손이 큰 분들은 적지 않게 불편함을 느끼실거 같네요.
장시간 대화도 해봤었는데 무지 힘듭니다..
차라리 쪽지로 주고 받는게 더 편할 것 같습니다.

그럼 쪽지 기능을 한번 볼까요?
 
 

쪽지 기능은 군더더기 없이 잘 구현이 된거 같아요
역시 가로보기 기능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마지막으로 설정 기능입니다.
 
 

설정에서는 현재 접속상태를 설정 기능, 친구정렬 기능, 대화저장 알림/소리 설정 기능, 로그아웃 등이 있는데..
정말 아쉬운건 푸쉬기능이 없다는 겁니다.
알림기능 설정해도 아이폰에서 어플 내려버리면 푸쉬고 뭐고 안됩니다.
다른 걸 하고 있거나 잠금 상태일 때도 로그아웃을 하지 않으면 대화신청이나 쪽지가 올때 알려주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이상 네이트온 어플에 대한 소개를 해드렸는데요.
아직 초기 버전이라 그런지 추가했으면 하는 기능들이 몇몇 보이네요.
But! 바뜨!! 그러나!! 아이폰으로 메신저를 할 수 있다는 것만 해도 정말 훌륭합니다. ㅋ

지하철에서 네이트온 어플로 친구랑 대화하면 얼마나 시간이 잘가는지 모르겠어요 ㅎ

다음에도 좋은 어플이 있으면 소개해 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