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희망의 독백

희망의 독백 

누구나 인생에서 좌절을 경험합니다. 
17년 전에 미국에 처음 갔을 때 
공항에서 소매치기를 당해 
가지고 간 모든 것을 잃었습니다. 

한 푼도 없이 빈털터리가 되었습니다. 
당황스럽고 힘든 그 현실을 받아들였습니다. 
나 자신이 존재하고 있다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현실은 절망입니다. 
그러나 미래는 희망이 있습니다.
나는 희망을 선택했습니다. 
선택은 나의 자유이기 때문입니다. 
현재가 절망이라고 미래까지 절망을 선택하면 
내가 너무 불쌍하지 않습니까?

그래서 나는 상상했습니다. 
잃어버린 것이 아니고 
더 불쌍한 사람에게 기부했다. 
그 사람이 그 돈으로 행복했으면 좋겠다. 

명상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상상은 자유이고 
우리는 상상할 수 있습니다. 
절망적인 상상이 아니라 
희망을 상상하십시오. 

희망을 상상하면 
우리 뇌가 바뀌고 힘이 생깁니다.
좋은 상상은 뇌에 가장 좋은 비타민입니다. 
희망상상비타민을 매일 뇌에게 선물하십시오.

출처 : 희망일지노트
---------------------------------------------------------------------------

살다보면 여러가지 일들로 인해 상처받거나 절망감을 느끼게 될때가 있지만,
그 상처보다 더 크고 헤어 나오기 힘든 상처나 절망감은 스스로가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왜 이런 일이 나에게만.. 혹은 내가 세상을 잘 못 살았나? 라는 식의 부정적인 생각으로 인해 스스로가 
자신을 상처 입히는 일이 종종 있는데, 참으로 헤어 나오기 힘든, 극복하기 어려운 것이죠.

 첫번째 상처나 절망감은 피할 수 없는 것이지만, 두번째는 자신이 결정할 수 있는 일입니다.
긍정적인 마음으로 존재함에 감사하며 다시 힘을 얻는다면 보다 빨리 어려움에서 빠져 나올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수많은 일들로  오늘 하루도 다양한 감정들이 교차하겠지만 즐겁고 만족스러운 마음을 갖는 하루가 될 수 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