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온라인 검색광고 서비스

 검색을 기반으로 한 온라인 검색 서비스에 대한 광고 수익율이 급대화 되어감에 따라 국내외대형 포탈뿐 아니라 틈새를 노리는 업체들이 활성화되고 있다. 기존에 검색광고를 통한 온라인 광고 서비스가 Overture와 구글에 집중되어 있었는데, 올해부터 더욱더 뜨거워질 전망이다.
구글의 애드센스를 타켓으로 MS에서 문맥광고등을 서비스할 예정이고, Overture의 자회사인 야후의 ‘파나마’는 검색매출의 많은 영역(20%)을 차지할 정도로 호평을 받고 있다. MS의 검색광고의 경우 성능면에서도 구글을 능가한다는 전문가들의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도 다음이 애드클릭스가 가세함에 따라 점점 거대화 되어 가는 온라인 광고 시장은 작년에 이어 더욱더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온라인 검색광고>
Overture
구글 애드센스
야후 파나마
MS 에드센터 서비스
다음 애드클릭스
퀴고(Quig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