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전문가가 쇼핑을 도와주는 서비스 - 올어바웃쇼핑 오픈

일본에서 전문 가이드 종합 정보 사이트를 운영 중인 '올 어바웃(All About)'이 최근 가격닷컴(kakaku.com)의 API를 활용한 전문가 콘텐츠 기반형 쇼핑몰 '올어바웃쇼핑(All About Shopping)'을 'All About' 사이트 내에 서비스 오픈했다

올어바웃쇼핑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상품선택을 도와주는 형태이다. All About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의 콘텐츠(상품 트랜드 정보, 제품 선택 요령 등)와 가격닷컴이 보유하고 있는 제품 스펙 정보와 가격정보 그리고 소비자 입소문 정보 및 평가 정보 등을 종합하여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쇼핑 정보를 제공한다고 한다.

소비자들은 구입 전 인터넷 검색을 통해 사전 조사를 하는 특성을 보이고 있으나 검색되는 대부분의 콘텐츠는 개인적인 취향이나 주장 이어서 공신력을 뒷받침하기 힘든 측면이 있었다. 그러나 All About의 경우 이미 전문가 집단이라는 권위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와 전문가들을 포진하고 있어 상품 선정에 필요한 신뢰할만한 정보를 제시한다는게 가장 큰 경쟁력. 또한 이러한 전문가 정보에 더불어 일반인의 입소문 정보도 제공하기 때문에 제품 정보 검색에서 구매에 이르는 원스톱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데 크게 주목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