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정의 편린

수도쿠 (Sudoku) 의 모든 것: 수도쿠 관련 링크 모음

남들에겐 다 지난 유행이지만, 작년말부터 내게 불어닥쳐 중독되어 버린 수도쿠에 대한 링크모음이다.
보통 PDA를 이용한 게임을 많이 하긴 하지만, 여러가지 제약조건이 많다보니 웹자료를 찾다가 좋은 링크모임이 있어 포스트 하게되었다.
요즘 유일하게 내게 성취감을 안겨주는 게임이다. 나름 중독성이 강해 문제이긴 하지만, 머리가 좋아지고 치매가 예방된다고 하니 이걸로 중독에 대해 면죄부를 부여하며, 열심히 하고 있다.

링크모음 출처 : http://kr.blog.yahoo.com/cyw1d3/2963


0. Wiki_Sudoku: 수도쿠에 관한 위키피디아 항목. 수도쿠 게임의 유래와 개관, 게임방법등을 훑어 볼 수 있다.

1. Sudoku.com: 사이트 명칭 만큼이나 수도쿠에 관한 한 지존인 사이트. 수도쿠의 룰, 문제 풀이 방법, 컴퓨터 프로그램, 해답지, 컨테스트, 포럼, 선물과 같은 다양한 아이템들이 들어 있다. 하나 아쉬운 점은 수도쿠 문제를 프린트해 내려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배려하지 않은 점.

2. Sudoku.org: 수도쿠 같은 게임을 무료로 즐기고, 풍부한 자료를 받으려면 닷컴보다는 닷오르그가 더 나을 수도 있다. 일일 수도쿠, 해법은 물론이거니와 오른쪽 사이드바를 보면 신문에 연재되는 수도쿠의 아카이브를 갖추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띈다. 신문사 수도쿠 아카이브는 강추 아이템.

3. Life Sudoku: 전통의 라이프에서 제공하는 수도쿠 게임. 온라인 수도쿠 게임으로 최고의 그래픽을 자랑한다. 특히 다른 사이트에서 좀처럼 찾기 힘든 숫자 마킹 기능은 매우 편리하다. 그래픽도 이쁘고, 옵션도 다양한 점이 마음에 든다.


4. USA Today Sudoku: 영국 가디안의 수도쿠와 함께 꽤나 유명한 일간지형 수도쿠이다.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으며, 프린트로 내려받을 수도 있다. 문제집 아카이브가 바로 눈에 띄지 않는다는 점이 단점.

5. PDF Pad Sudoku: 난이도에 맞춰서 수도쿠 게임을 만든 후 피디에프 파일로 수도쿠 게임을 생성, 인쇄할 수 있다. 한 페이지에 두 개의 수도쿠 문제가 들어가는데 수도쿠 문제 갯수에 옵션을 붙이면 더 좋을뻔 했다.

6. DKM Sudoku: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자랑하며, 난이도 수준에 맞춰서 수도쿠 문제를 생성할 수 있으며, 수도쿠 문제풀이 도중에 저장하거나 인쇄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7. WebSudoku: 웹에서 바로 즐길 수 있는 수도쿠 게임이다. 옵션에 들어가면 Easy - Medium - Hard - Evil 로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다.

8. All your Sudoku puzzles are belong to us: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이용하여 수도쿠 퍼즐을 자동으로 푸는 방법을 개발한 적이 있으며, 그 소스코드를 아카이브에 넣어 두었다는 내용이 들어 있는 포스트.

9. Miniclip Sudoku: 플래시로 구현된 수도쿠 게임. 게임 첫화면에서 세 가지 난이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10. Kids Page Sudoku: 아이들용 수도쿠 게임이며, 마찬가지로 플래시로 되어 있다. 연령 특성대로, 숫자대신 도형을 사용한 점이 특색.

11. CBS News Puzzle & Toons 의 Sudoku: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지 확인 필요.

12. Count to Nine Sudoku: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직접 숫자를 입력하는 방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