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유희

[도서] 괴물

yes24블로그에 있던 글을 티스토리로 옮겨 왔다. 블로그를 정리할 필요가 있는것 같다.
그때의 감정에 대해 가감없이 그대로 남겨두기 위해 글 내용을 수정하진 않았다.
최초 작성일 : 2004-07-23 11:59 (http://blog.yes24.com/document/334421)

올들어 몇권의 이외수씨의 책을 읽고 조금은 실망을 한것은 사실이다. 물론 글이 형편없다거나 하는 그런것과는 다른, 그의 작품에 대한 기대에서 오는 작은 배신감때문이다. 하지만, 역시 이외수일수 밖에 없다는 확신을 들게 만든 작품이 바로 이것이다. 5년동안 심여를 기울여 완성했다는 소설답게 멈출 수 없는 전개와 수많은 등장인물, 그리고 그 모두가 주인공인 등장인물들의 개성있는 성격과 상황을 세세하게 그리고 있다.

모두가 주인공이며, 모두가 조연인 이 작품속의 인물들은 각각의 삶을 살고 있지만, 결코 별개일 수 없는 전생과 현세가 치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단어 하나, 문장 하나, 한구절까지도 모두가 복선을 암시하고 있으며 모든 인물과 사건을 기억하며 읽어 나갈 수 있다면 작가의 기막힌 설정에 다시한번 놀라게 된다.(역시 괴물?)

순식간에 책을 마지막 페이지를 읽고 난후 가히 감탄사가 절로 나왔다. 근 몇해동안 아니 지금껏 읽었던 책중에서 가장 흥미진진했고 몇분만 들여다보고 있어도 사건 현장에 존재하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들게 만들기에 충분한 책이였다. 너무 과찬을 한것이 아닌가라는 생각도 없잖아 있긴하지만, 책을 모두 읽었을때의 나의 기분이 이러했음은 거짓이 아니기에 그다지 과장이라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다만, 다른 사람들이 이 책을 읽고 나서 나와 같은 생각을 할지에 관해서는 확실할 수 없다. 그리고 다시 이 책을 읽게되면 이런 기분을 또한번 느낄 수 있는걸까?!

아마도 이 모든걸 머리속에서 생각하고 그려낼 수 있는 작가는 괴물일지도...

------------------------------------------------------------
제목 : 괴물
저자 : 이외수
출판사 : 해냄
가격 : 9,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