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유희

[도서] 루시드 드림

우린 인생의 1/3을 잠으로 보낸다. 이렇게 많은 시간을 활용할 수 있다면, 혹은 꿈들이 또다른 생활의 원천이 될 수 있다면.. 수면은 회복을 위한 수면(안면, quict sleep)과 활동성 수면(REM, Rapid Eye Movement)로 구분되는데, 루시드 드림은 꿈을 꾸고 있는 상태인 REM 상태에서 행할 수 있는 방법이다. 수면중에 꿈에 대한 인식력 및 통제력을 극대화하여 이를 통해 스트레스를 없애거나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불가능한 일들에 대한 시뮬레이션을 해봄으로써 가능성 여부를 판단할 수 있다는 것이다. 즉, 꿈이라는걸 인식한 상태(자각몽)에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꿈을 유도해 나갈뿐 아니라 깨어 났을때, 그 꿈에 대해 정확하게 묘사할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에는 기존에 많은 유명인 또는 역사학자들이 루시드 드림을 통해 문제점들을 해결했을 뿐아니라, 꿈을 경험치로 활용하여 일상에 많은 도움을 받은 사례들과 루시드 드림을 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나온다.(루시드 드림 실전 가이드) 루시드 드림을 꾸기 위해서는 1. 꿈이라는 사실을 인지할수 있어야 한다.
2. 긍정적인 방향으로 유도할 수 있어야 한다 
1) 꿈에 대한 내용을 되새기며 그 꿈을 다시 꾸었을 상황에 대해 준비한다(연습)
2) 잘못된 꿈일 경우, 현실에서 꿈을 교정후 꿈속에서 의도대로 유도한다.
3. 꿈에 대한 내용을 기억해야 한다 
1) 꿈에서 깨어나면 움직이지 마라
2) 손을 뻗어 닿을 곳에 메모장과 펜을 둔다.
3) 기억하고 싶은 것들에 대해 상세하게 기록한다. 꿈 일기 작성 보다 자세한 내용은 책을 참고하시길.. ^^
----------------------------------------------------------- 제목 : 성공하는 사람들의 비밀스런 꿈꾸기 루시드 드림 저자 : 스티븐 라버지, 역자 : 이경식 출판사 : 북센스 가격 :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