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

트위터 사용자 계정 인증(Twitter Verified Account)

Twitter 서비스가 활성화되고 확산됨에 따라 그에 따른 부작용도 간간히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 사례중 하나가 유명인의 이름을 도용한 계정을 생성하여 마치 그 사람인양 포스팅을 하며 잘못된 정보들이 전파되는걸 들 수 있습니다.
그런 연유로 국내 유명인 중 한명은 본인 명의로 생성된 트윗계정은 본인과 무관하다는 공식적인 입장을 표명하기까지에 이르게 된 것 같습니다.
이런 문제의 원인은 Twitter에서 계정을 생성할때, 이 메일 이외에는 그 어떤 본인 인증절차도 거치지 않는 개방정책 때문입니다. 그래서 Twitter에서는 특정 계정에 대해 본인임을 인증해 주는 사용자 계정 인증(Verified Account) 제도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Beta 서비스로 진행하고 있으며 유명인사나 신뢰할 만한 혹은 잘 알려진 기관(정부기관 포함)  계정에한해서 해당 인증 뱃지를 갖게됩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제한적으로 발급되어지고 있는 실정입니다.

 계정 인증 뱃지


[인증된 사용자 계정]


[인증되지 않은 Fake 계정들]

계정 인증과 관련하여 궁금할 만한 사항에 대해 도움말 페이지의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1. 계정인증을 받을 수 있는 계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현재, 위험요소가 있는 잘 알려진 계정, 본임임을 입증해야 하는 계정 그리고 정부 기관에 대해서 제한적으로 인증하고 있을 뿐이며 소수의 계정만을 인증하고 있지만 향후 더 많은 계정에 대해 인증체계를 갖춰갈 계획.

2. 어떻게 하면 인증을 받을 수 있는지?
활성화된 트위터 계정을 로그인 한후 계정 인증 신청페이지에 가서 신청.
반드시 오픈(Public)되어 있고 사용중이여야 하며, 트위터 개인정보(Profile. name, bio, picture, website, etc)에 대해 모두 완벽하게 작성되어야 하고 반드시 연락처가 포함되어 있어야 함.
[인증을 위해 작성해야 하는 폼]

3. 비즈니스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계정에 대해서도 인증을 받을 수 있는지?
현재는 안됨. 비즈니스 계정 인증에 대한 내용은 별도로 고려하고 있는 것 같음.

4. 내가 대행사일 경우 관리하는 고객 계정은 어떻게 인증받을 수 있는지?
대행일 경우,  계정의 고객에게 연락을 취해 계정 인증 페이지에서 요청하는  내용에 대한 자료를 받아 신청.

5. 인증을 빨리 받고자 하려면 어떻게 하는지?
트위터 계정의 Profile 정보에 공식사이트 주소를 연결해놓으면 빨리 인증받을 수 있음.
e.g. 뉴욕타임즈(http://www.nytimes.com/twitter?8qa) 

6. 계정인증이 거부 되는 이유는?
실제 트윗을 하지 않거나 Public이 아니거나 Profile 정보가 미약하거나 계정인증 신청시 내용이 제대로 작성되지 않았을 경우 또는 계정 침혜에 대한 이슈가 없다고 판단 될 때 계정인증이 거부될 수 있음. 더 자세한 정보는 여기를 참고

7. 계정 인증 뱃지를 잃었을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보안상의 이유로 인해 Profile 을 변경시 뱃지를 잃을 수도 있다. 이럴 경우  로그인한 후 인증 페이지에서 동일하게 재신청 절차를 거치면 됨.